유통관리사 1급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1년08월21일 73번

[유통마케팅]
서비스수명주기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옳지 않은 것은?

  • ① 보통 서비스수명주기는 상품수명주기와 같은 단계들로 이루어진 것으로 파악한다.
  • ② 도입단계에서는 시장이 기업과 그 서비스를 인식하도록 인지도 확대에 집중해야 하며 구전커뮤니케이션이 효과적인 수단이다.
  • ③ 성장단계에서는 신규기업들의 진입으로 인해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경쟁사와의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이 필요하다.
  • ④ 성숙단계에서는 취약한 경영구조를 갖는 서비스 기업들이 시장에서 퇴출되기 때문에 기존고객의 재구매를 유도하기 보다는 신규고객이나 가망고객들을 유치하는 전략이 효과적이다.
  • 쇠퇴단계에서는 매출이 급격히 감소하기 때문에 사업에서 철수하거나 신규 표적시장에게 소구할 수 있도록 새로운 서비스 제공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
(정답률: 0%)

문제 해설

성숙단계에서는 취약한 경영구조를 갖는 서비스 기업들이 시장에서 퇴출되기 때문에 기존고객의 재구매를 유도하기 보다는 신규고객이나 가망고객들을 유치하는 전략이 효과적이다. - 이 설명이 옳지 않다. 성숙단계에서는 기존 고객의 재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유는 성숙단계에서는 시장이 포화되어 있기 때문에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따라서 기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충성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